[2004-03] (논단I)신사업 추진 전략

     ȣ : 148             ۼ : 2004-10-25             ȸ : 35800             PDF :
 

김창현(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수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 경기가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 기업들의 투자도 전반적으로 소극적이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LCD를 중심으로 한 디스플레이 부문과 2차 전지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 솔루션 분야와 같은 일부 신사업들은 폭발적 매출 신장과 함께 긍정적 미래 전망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과감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성숙기의 산업들이 불확실성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신사업이 기업 전체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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